모바일에서 메뉴열기

close Search
Search Btn
아빠, 그게 아니라니까요! 전지적 아동 시점 1탄 2019-05-02

ff1a7a9bdd5b8f54a403e7aa5b374b03_1556779663_7485.JPG 

모든 부모님들은 자녀들과 잘 지내려고 항상 노력합니다. 하지만 부모들이 자녀로부터 가장 자주 듣게 되는 말은 그게 아니라니까요!’입니다. 과연 무엇이 잘못되었을까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유니세프한국위원회는 모든 가정이 화목하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아 어른들이 일상에서 쉽게 놓치는 것들을 아동의 시점에서 바라본 전지적 아동시점영상 4종을 준비했습니다! 그 중전지적 아동시점’ 1탄은 바로 아동의 의견 청취에 관한 부분인데요, 함께 시청해보실까요?




이렇듯 우리 아동들도 초상권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본인의 초상권 수호는 당연하다고 생각하면서 어리다는 이유로 아이들의 초상권을 함부로 침해하는 일은 없어야겠죠.

 

또한 놀이터를 주차장으로 바꾸고자 하는 어른들에게 놀이터의 필요성을 역설하며 당당하게 의견을 밝히는 아동의 모습에서 우리는 아동과 관련된 일을 추진할 때는 아동의 의견을 들어야 한다는 진리를 실감하게 됩니다. 놀이터는 아이들이 친구들과 교류하며 삶의 즐거움을 키우는 중요한 공간이니까요. 우리 아동들은 페이스북, 유투브, 인스타그램과 같이 다양한 소셜네트워크활동을 통해 의견을 밝히기도 하고 5월의 싱그러운 바람을 맞으며 또래와 어울려 바깥에서 즐겁게 뛰어 놀기도 합니다. 아이들은 모두 저마다의 특성을 가지고 있으며, 생각과 행동도 각각 다릅니다. 주변에서 만나는 모든 아동에게 아동친화적인자세로 다가가 그들의 다양한 이야기에 귀를 기울여 주면 어떨까요?

 
목록

닫기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