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11~ 1300

모바일에서 메뉴열기

close Search
Search Btn

아동친화도시 우수사례 검색결과

CFCs 이야기 게시판 내 결과

서울 강동구, ‘청소년 참여 예산 제도’로 아동 참여를 이끌다!

./board.php?bo_table=cfcstory&wr_id=172 아동 권리 실현의 첫 단추는 아동에 대한 우리의 인식을 바로잡는 것입니다. 아동은 미숙하고 도움이 필요한 존재라는 편견을 지우고 한 명의 동등한 인간이라는 사실을 인식한다면, 아동 권리를 위한 정책은 그 취지와 방향, 그리고 참여 주체에 걸쳐 큰 변화를 겪을 것입니다. 만일 아동과 성인이 동등한 존재라면, 성인이 누리고 있는 권리는 아동에게도 주어져야 하지 않을까요?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는 이러한 인식을 바탕으로 아동의 참여권을 보장하고, 이러한 참여가 변화를 이끌어 내도록 아동 예산 집행에도 노력하고 있습니다.서울 강동구의 청소년…

인천 서구, 아동친화적 행정 위해 자기주도적 학습 도입

./board.php?bo_table=cfcstory&wr_id=170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가장 먼저 추진해야 할 과제는 무엇일까요? 아동친화도시의 10가지 원칙이 다 중요하지만 그 중에서도 아동권리를 홍보하고 교육하는 일은 10가지 원칙을 완성하기 위한 주춧돌 역할을 하므로 특히 중요합니다. 공무원, 교사, 아동관련단체 종사자, 부모, 어린이 등 지역사회의 모든 주체가 아동권리를 올바르게 이해하는 것은 아동친화도시 조성의 첫 걸음입니다. 특히 정책과 제도를 만들고 시행하는 공무원은 다른 누구보다 아동권리의 개념을 명확히 이해해 이를 행정시스템에 반영할 책임을 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점에…

논산시, ‘아동권리’를 음악으로 전하다!

./board.php?bo_table=cfcstory&wr_id=164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논산시가 시민들에게 아동권리의 참 의미를 널리 알리기 위해 아동권리홍보송을 자체 제작하고 2018년 4월 5일 인터넷 음원사이트 등을 통해 정식 발매했습니다.이혜림 작곡, 국제아동인권센터·이혜연 작사로 만들어진 “우리는 모두 소중해”, “내일을 향해” 등 홍보송 2곡은 아름답고 경쾌한 멜로디에 아동권리라는 주제를 따듯하고 쉬운 노랫말로 풀어냈습니다. 홍보송 발매 작업에는 아동양육시설 입소아동들로 구성된 논산파랑새합창단도 참여해 의미를 더했습니다.논산시는 아동을 비롯한 지역사회 주민들이 아동 권리라는 다소 딱딱한…

[AM 9:00] 안전한 등교, 아동친화도시가 함께 합니다.

./board.php?bo_table=cfcstory&wr_id=154 어린이의 학교생활은 아침 등굣길에서 시작됩니다. 어린이가 안전하게 통학할 수 있는 길을 만들기 위해 가장 필요한 것은 지속적인 관심과 실질적인 대책입니다.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도시들은 어린이에게 보다 안전한 환경을 조성한다는 목표 아래 다양한 교통정책을 펼치고 있습니다.성동구는 빅데이터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성동구는 서울시와 도로교통공단 등으로부터 교통사고 데이터를 포함한 20여 종의 공공데이터를 확보하고, 관내 5개 학교 3,342명의 어린이, 녹색어머니회, 교통안전 지도사, 학부모를 대상으로 실제로 교통사고 위험을 …

닫기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