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도봉구는 올해로 8회를 맞은 도봉 창의과학축전(7.22. ~ 7.27.)에서 유니세프한국위원회의 대학생 자원봉사단 「유챔프」와 함께 아동권리 인식 조사 및 아동권리 홍보를 진행했습니다.

이번 아동권리 인식조사는 도봉구 내에 거주하는 아동과 구민이 아동권리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는지를 파악하고자 이루어졌으며, 약 600여명이 해당 설문에 참여했습니다.
인식조사는 아동용, 성인용으로 나누어 설문을 진행하였고, 주요 설문내용은 아동의 권리와 아동친화도시의 인식 정도 및 아동이 누려야 할 권리 중 현재 도봉구에 가장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권리에 대한 질문 등으로 구성되었습니다.
본 인식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향후 도봉구 아동 권리 보장을 위한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하고,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사업의 방향 설정 등에 활용하고자 합니다.

사진자료1
    ⓒ 도봉구

사진자료4
    ⓒ 도봉구

또한, 유니세프 대학생 자원봉사단 「유챔프」와 함께 진행한 아동권리 홍보부스에서는 아동의 권리, 홍보 뿐만 아니라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아동에게 유니세프에서 실제로 지원하는 구호물품 전시 및 VR(가상현실)체험, 물품 가상지원 다트게임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진행하였습니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이번 홍보부스의 운영을 통해 관내 아동 및 구민이 아동권리에 대해 알아가는 좋은 기회가 되었기를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아동의 권리가 보장되는 아동친화도시를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 밝혔습니다.

사진자료5
    ⓒ 도봉구

사진자료2
    ⓒ 도봉구

출처: 도봉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