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구는 정치인, 간부공무원, 지자체 지도자, 아동업무 관계자 및 주민을 대상으로 아동권리 및 아동친화도시 교육 실시

– 유엔아동권리협약을 준수함으로서 불평등과 차별을 없애고 모든 아동의 권리를 보장하기 위한 아동권리 교육 및 홍보

%ec%88%98%ec%a0%954
ⓒ 광주 서구

광주 서구(구청장 임우진)는 10월 7일부터 11월 1일까지 총 3차례에 걸쳐 대상자별 맞춤형 아동 권리 교육 및 홍보를 실시했습니다.

서구는 유엔아동권리협약에 의거하여 시민, 지자체의 지도자와 정치인, 간부공무원, 아동 관련 업무를 하는 지자체 관계자 및 공무원을 대상으로 아동 권리 및 아동친화도시 교육을 실시하였습니다.

본 교육은 제1차 『우리 아이들은 권리가 있어요』 제2차 『아동이 존중받는 행복한 서구 만들기』 제3차 『아동의 권리와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라는 주제로 이루어졌습니다.

%ec%88%98%ec%a0%952
ⓒ 광주 서구

1차 교육은 보육시설 및 지역아동센터, 그룹홈, 쉼터 등 아동복지시설 종사자 200여명을 대상으로 아동학대의 실례와 함께 아동의 생존, 보호, 발달, 참여의 권리 실현과 인식개선 등을 중점 모색하고 참여자가 다 함께 아동권리 지킴이 서약서를 작성하고 선서하였습니다.

2차 교육은 정치인을 대상으로 아동권리 교육을 실시함과 동시에 서구의회 의원으로서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역할 등을 함께 논의하는 자리를 마련하였습니다.

3차 교육은 간부 공무원, 지자체 지도자 및 아동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아동권리 교육과 함께 아동친화도시 조성 시 각자 역할의 중요성에 대해 교육하는 등 대상자 별 맞춤형 교육이 이루어졌습니다.

%ec%88%98%ec%a0%953
ⓒ 광주 서구

이번 맞춤형 교육을 통해 각계 각층의 시민들의 관심과 의식전환의 계기를 마련하고 또한, 서구가 추진하고 있는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에 대한 이해와 중요성에 대한 교육도 함께하여 어린이 · 청소년 관계자 뿐만 아니라, 서구 전체가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함께 할 계획입니다.

 

출처 : 광주 서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