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의장단 선출, 아동권리 교육 실시 –

경기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17일 오전 시청 물향기실에서 ‘오산시 어린이·청소년 의회 1차 정기회’를 개최하였습니다.

정기회1
ⓒ 오산시

이번 정기회에는 어린이의원 35명, 청소년의원 24명 등 총 59명이 참석하였으며, 앞으로 1년 동안 의회를 이끌어 나갈 의장 및 부의장을 선출하였습니다. 어린이 청소년 의회 의장으로 김한솔의원(오산고등학교), 부의장으로 김도연 의원(수청초등학교)이 선출되었습니다.
또한, 교육, 복지, 경제, 안전 등 4개의 상임위원회의 상임위원장도 선출하였습니다.

정기회2
ⓒ 오산시

이날 오전에는 유니세프가 들려주는 아동권리협약이라는 주제로 유니세프에서 아동권리교육을 실시하였습니다. 유엔아동권리협약에 대해 알고, 나의 권리뿐 아니라 타인의 권리도 존중하는 태도를 기르고 아동권리 증진을 위한 유니세프와 아동친화도시의 역할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정기회4
ⓒ 오산시

곽상욱 오산시장은 “어린이·청소년의회는 어린이와 청소년이 오산시 정책에 대한 많은 관심을 가지고 적극 참여해 법적으로 선거권이 없는 어린이·청소년에게 참여권을 보장하고, 민주시민으로서의 성장하도록 지원하는 발판을 마련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습니다.

정기회3
ⓒ 오산시

한편, 어린이․청소년 의회는 ‘오산시 어린이․청소년 의회 구성 및 운영 조례’에 따라 연 2회 정기회의를 개최하게 되며, 앞으로 의회의 다양하고 생생한 의견제안과 토론 및 교류를 통해 지역사회 어린이와 청소년들의 복지와 권리향상을 위한 본격적인 활동을 하게 됩니다.

 

출처 : 오산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