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조성의 일환으로 법률적 지식이 없는 아동을 위해 무료법률상담실 운영을 시작한 도시가 있습니다.

ⓒ인천 서구 아동용 웹사이트

인천 서구 어린이 웹사이트  ⓒ인천 서구

바로 인천 서구입니다! 인천 서구는 이번 달부터 서구에 거주하는 모든 아동 및 보호자를 대상으로 아동권리 보호를 위한 무료법률상담실을 운영하기 시작했습니다. 무료 법률 상담 신청은 인터넷(서구청 웹사이트 또는 서구 어린이 웹사이트)에서 할 수 있으며, 사전 예약 후 지정된 날짜에 방문하면 변호사와 1:1 대면 상담이 가능합니다. 상담실은 매월 첫째, 셋째 주 수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인천 서구청 본관 1층에서 운영되며, 인천 서구가 위촉한 7명의 변호사가 매회 1명씩 교대로 법률 상담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강범석 인천 서구청장과 어린이 참여위원 ⓒ인천 서구

강범석 인천 서구청장과 어린이 참여위원 ⓒ인천 서구

무료법률상담실은 아동권리 침해 사례에 대한 적극적인 법률지원을 통해 아동의 실질적 복지를 증진하고자 마련되었습니다. 상담분야는 가정폭력‧아동학대‧성범죄‧양육권‧아르바이트 임금 채불 및 고용 등 입니다. 강범석 서구청장은 “앞으로도 아동권리 인식 개선 및 아동권리 실현을 위해 아동이 법률적 지식이 없어 피해를 보는 일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아동을 위한 1:1 무료 법률 상담이 인천 서구 아동의 권리 보호와 피해 구제에 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