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엔아동권리협약 6조는 모든 아동이 타고난 생명을 보호받고 건강하게 자랄 권리가 있다고 말합니다. 어린이의 건강한 삶을 보장하기 위해 직접 나선 도시가 있습니다. 바로 경상북도 영주시입니다.

ⓒ영주시

ⓒ영주시

영주시 보건소는 4월부터 6월까지 초등학교 2개교에 어린이 건강 증진과 규칙적인 걷기 운동 실천을 위해 어린이 스쿨워킹데이를 운영합니다. 10주동안 주 1회 수업 시작 전 운영되는 어린이 스쿨워킹데이에 영주 중앙, 봉현초등학교의 전교생은 걷기 지도자에게 올바른 걷기 방법을 배우고 함께 운동장을 걷게 됩니다.

222

ⓒ영주시

영주시는 작년 겨울에도 영주 동부초등학교와 영주 중앙초등학교 전교생을 대상으로 어린이 스쿨워킹데이를 운영했는데요. 올 하반기 9월부터 11월까지 영주시는 또 다른 초등학교 2개교의 아동과 함께 걸으며 건강 지키기에 나설 것이라고 합니다. 영주시가 이처럼 아동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나선 이유는 학령기 아동의 신체 활동 부족이 비만 등의 질병으로 이어져 아동의 건강을 위협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333

ⓒ영주시

영주시는 올바른 걷기, 규칙적인 걷기 지도 외에 영양 교육, 흡연 예방 교육을 통해 어린이 건강을 증진시키겠다는 굳은 의지를 내보였습니다. 우리 동네 어린이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발 벗고 나선 영주시의 노력으로, 영주시의 모든 어린이가 즐겁게 걸으며 건강하게 자라나 자신이 가진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길 기대합니다. :)